충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유보통합 국가시책 현장 지원을 위한 영유아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08:05:26
  • -
  • +
  • 인쇄
▲ 유보통합 국가시책 현장 지원을 위한 영유아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뉴스앤톡]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유치원‧어린이집 원장(감), 교육전문직원 총 120명을 대상으로 2025. 유보통합 국가시책 현장 지원을 위한 영유아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리더의 역량, 인문학‧소통 더하기'를 운영했다.

2025. 유보통합 국가시책 현장 지원을 위한 영유아 관리자 역량강화연수는 유치원‧어린이집 관리자 공동 연수를 통해 새로운 영유아 관리자 역량을 강화하여 질 높은 유보통합의 실천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어 1기 연수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증평 벨포레 리조트에서, 2기 연수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제천 리솜포레스트 리조트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영유아 관리자의 인문학과 소통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교육정책 ▲조직 관리 ▲리더의 통찰 ▲공감‧동행 소통 ▲조직문화 영역으로 나누어 구성됐다.

특히, 교육정책분야 특강으로 경남대학교 유아교육과 김병만 교수의 영유아 교육‧보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강의가 운영되어 리더 간 소통의 시간으로 영유아 관리자 전문성 향상과 현장의 실천력을 강화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유치원 원장은 “유보통합의 대한 교육공동체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서로 공감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양순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가 영유아 관리자 전문성 향상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