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정책 만든다…시흥시, '2026년 원팀(One-team) 정책키움 공모전' 개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6 08:10:23
  • -
  • +
  • 인쇄
정책 제안부터 구체화까지 공동 참여…7월 17일까지 접수
▲ 원팀 정책키움 공모전 홍보물.

[뉴스앤톡] 시흥시는 시민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2026년 시흥시 원팀(One-team) 정책키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흥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안자와 공무원이 한 팀을 이뤄 정책 아이디어를 함께 발전시키고 구체화하는 ‘원팀(One-team)’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공모에는 시흥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7월 17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우편ㆍ방문(시흥시청 정책기획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1단계) 정책 제안 공모 ▲(2단계) 서류심사 ▲(3단계) 팀 구성 및 제안 보완ㆍ구체화 ▲(4단계) 현장발표 ▲(5단계) 최종 심사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우수 제안 3건에는 시장상과 함께 총 18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종 결과는 10월 중 시흥시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안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직자의 행정 경험과 결합하는 소통과 협력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모두가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