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
[뉴스앤톡] 부산광역시북부지원청은 오는 23일 오전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강사, 학교 관계자, 교육청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장과 함께하는 방과후학교 청렴 간담회’를 개최한다.
방과후학교 청렴 간담회는 강사들이 사전에 제출한 의견을 바탕으로 강사의 고충 및 건의 사항을 공유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교육지원청-학교-강사 간 소통의 자리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방과후학교 학생 안전 관리, 교재 선정, 강사 선정을 위한 심사, 위탁계약 등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강사의 고충과 건의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간담회를 통해 교육지원청 및 학교는 방과후학교 강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 및 개선 사항을 반영하고, 방과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질 관리를 강화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양질의 방과후학교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경이 교육장은“방과후학교는 학교 교육활동의 한 축으로 청렴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해서는 학교-지원청-강사의 협력적 관계가 중요하다”며 “방과후학교 교육활동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청렴한 방과후학교 문화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