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창업도약패키지 지원기업,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선정 쾌거

양현모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09:15:22
  • -
  • +
  • 인쇄
티쉐어건설㈜, ‘2023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선정
▲ 인천테크노파크

[뉴스앤톡]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인 티쉐어건설이 ‘2023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기계/건설 부문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은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한국특허정보원이 후원하는 행사로, 특허 기술의 △전문성 △경쟁력 △생산성 △마케팅 △브랜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티쉐어건설(대표 이강수)의 복합마이크로파일(CMP)은 기존 마이크로파일 대비 내진성능을 460% 높이고 공사비를 35% 절감하면서도 토목, 항만, 플랜트 등 모든 분야에 확대 적용이 가능해 우수특허대상으로 뽑혔다.

현재 티쉐어건설은 인천TP의 ‘2023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고, 사업화 자금 및 특화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CMP 제품 고도화 △중국·베트남 특허 등록 등을 진행해 해외시장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인천TP 관계자는 “티쉐어건설은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을 통해 사업다각화를 이룰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이라며, “인천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TP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스케일업 단계에 접어든 창업 3~7년 이내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