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으로 키우는 농업 경쟁력, 상주농업대학 입학생 모집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09:15:20
  • -
  • +
  • 인쇄
- 양액재배과, 3월 11일까지 40명 모집
▲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뉴스앤톡]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발전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2026학년도 제20기 상주농업대학 ‘양액재배과’에 참여할 입학생 40명을 모집한다.

올해 상주농업대학 교육은 전문 경영 능력을 갖춘 농업인 육성을 위하여 스마트팜 기본 구성의 이해, 시설 환경 조성, 양액 조제 이론, 스마트팜 해충 사례 및 관리 기술, 데이터 분석 및 활용등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3월 26일부터 10월 1일까지 총 27회 115시간으로 운영된다.

입학 대상은 주민등록상 상주시에 거주하는 자로서 교육 참여의지가 높은 관내 농업인이며, 입학을 희망하는 신입생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관련 서류를 농촌지원과로 현장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3월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상주시는 2025년까지 19기 총 832명의 농업대학 졸업생을 배출했다. 상주시는 2007년부터 상주농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농업대학이라는 전문 교육과정을 설치·운영해오고 있으며, 농업대학 졸업 후에도 졸업생들이 역량을 더욱 잘 펼쳐나갈 수 있도록 추수교육을 추진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우진 농촌지원과장은 “상주농업대학은 교육생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상주농업의 미래를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