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서구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 집 맞춤 지원 사업 실시

양현모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0:15:12
  • -
  • +
  • 인쇄
관내 취약계층 3가구에 생활 가전제품 전달
▲ 우리 집 맞춤 지원 사업

[뉴스앤톡] 인천 서구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장 김창우, 공동위원장 정광숙)는 지난 31일 우리 집 맞춤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 3가구에 대해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생활 가전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5년째 추진하고 있는 특화사업이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장 난 가전제품을 교체하기 어려운 가구나 구매할 여력이 없는 저소득 가구에 맞춤형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수혜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또한, 올해 지원 대상자는 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협의체 위원들이 발굴한 대상자로 선정됐다. 그중 오랜 노숙 생활을 마치고 새로운 주거지를 마련한 대상자에게는 가스레인지를 전달해 생활환경 개선 등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이번 사업에 지원을 받은 박모씨는 “새 제품을 구매할 여력이 없어 중고만 사용했는데 그마저도 고장나 근심이 많았다”며 “동에서 신경 써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지원해 주신 전자레인지는 잘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김창우 가정1동장은 “관내 취약계층의 생활편의 증진 및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심하여 경제, 주거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복지가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