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6월 23일_달성군 출근길 청렴 캠페인 사진 |
[뉴스앤톡] 달성군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군청 로비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청렴수(水) 나눔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직 내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군이 올해 처음 도입한 ‘반부패·청렴 집중주간’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 슬로건이 부착된 생수를 배부하며 청렴의 가치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되새기도록 유도했다.
행사는 ‘청렴은 거창한 구호가 아닌 일상 속 작은 관심에서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청렴 실천 의지를 높이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생수 한 병을 마시며 청렴 문구를 읽어보는 작은 관심이 군민에게 신뢰받는 달성군을 만드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는 청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달성군은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지정된 ‘반부패·청렴 집중주간’ 동안 청렴 숙지도 평가, 반부패·청렴 콘서트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집중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