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성주도서관 직원교육으로 AI 활용 역량 한층 높여 |
[뉴스앤톡] 경상북도교육청 성주도서관은 AI를 실제 업무에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도서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 연수원이 지원하는 '생성형 AI와 코딩으로 여는 스마트 정보 활용'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도서관 직원이 업무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구성하는‘맞춤형 현장공모연수’로 생성형 AI와 ChatGPT의 이해 및 활용, AI를 활용한 문서 및 프레젠테이션 작성, 자연어 기반 코딩 실습, 바이브 코딩의 이해와 활용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 홍보자료 제작, 프로그램 기획 등 실습 중심 교육은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변화하는 도서관과 미래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은희 관장은“직원들이 생성형 AI를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과 역량을 갖추게 됐다.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 활용으로 업무 시간은 줄이고 효율성은 높이는 혁신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