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주민자치회, 6월 정기회의 개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4 10:45:43
  • -
  • +
  • 인쇄
주민자치 활성화 및 주민참여 확대 위한 다양한 현안 논의
▲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주민자치회, 6월 정기회의 개최

[뉴스앤톡]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정자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 운영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이용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바닥 왁스 청소 추진 방안을 심의했다. 또한 시설 환경 개선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프로그램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주민 주도의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한 공모사업 신청 방안과 주민 참여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관·학연계 프로그램 운영 계획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도 공유했다.

아울러 '수원시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계획 등 주요 현안을 안내하고, 주민자치회의 역할 강화와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판수 정자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주민자치회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