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함덕중-지속가능발전협의회 간 협약식 |
[뉴스앤톡] 제주도교육청 함덕중학교는 23일 제주특별자치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실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교육·홍보·캠페인 공동 추진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정보·자원 공유 ▲기타 상생 협력과 파트너십 추진 등 4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 감수성과 실천 역량을 길러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선도할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태언 상임의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대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해 나가는 뜻깊은 출발”이라며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숙 교장은 “탄소중립 실천교육 정책연구학교로서 학생들이 단순한 실천을 넘어 문제 분석과 해결 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미래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덕중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실천이 가능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교육 모델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