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대구교육청 |
[뉴스앤톡] 대구시교육청은 현업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2026년 상반기 현업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관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원, 시설관리, 청소, 당직경비원, 운전, 통학차량안전요원 8개 직종 4,200여 명이다.
교육 내용은 ▲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이해 ▲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요령 ▲ 부위별 근골격계질환 예방 운동법 등을 주제로 교육청 담당 주무관·보건관리자, 대구북부소방서 및 건강운동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어 강사들이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질의응답과 참여형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교육의 몰입도와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부위별 근골격계질환 예방 운동법 교육은 작년 현업근로자 전원에게 기배부한 스트레칭 밴드와 마사지볼을 활용하여 각 학교(기관)에서 동시에 실습하는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일부 인원만 참여하던 집체교육 방식보다 공간 활용 측면에서 효율성을 높이고, 근로자 개개인이 직접 참여하는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작업환경과 안전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현업근로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고, 온라인 환경에서도 실효성 있는 안전보건교육이 이루어져 학교 현장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의 안전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