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찾아가는 도서 대출 서비스 ‘북메이트’ 운영

양현모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4 11:20:43
  • -
  • +
  • 인쇄
지역 내 상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책 배달 서비스
▲ 연수구, 찾아가는 도서 대출 서비스 ‘북메이트’ 운영

[뉴스앤톡] 연수구 청학도서관은 이달부터 지역사회에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도서 대출 서비스인 ‘북메이트’를 운영한다.

‘북메이트’는 카페, 음식점, 병원, 약국, 미용실 등 지역 상점을 찾는 고객들이 손쉽게 책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다.

상점 및 기관에서 도서 대출을 신청하면 연수청학도서관에서 접수 후 직접 방문해 책을 전달하고, 도서 반납 역시 직접 수거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도서는 1회 30권 이내, 30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도서 대출 서비스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가입 접수는 수시로 받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가입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이메일, 팩스, 연수청학도서관 직접 방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북메이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및 연수청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구민들은 대기시간 및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독서를 즐길 수 있고, 도서관을 방문할 여유가 없는 사업주에게도 독서에 대한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 내 상점 및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