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지동,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잔치'로 이른 무더위 달래는 온정 전해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11:15:32
  • -
  • +
  • 인쇄
▲ 수원시 팔달구 지동,‘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잔치’로 이른 무더위 달래는 온정 전해

[뉴스앤톡] 수원시 팔달구 지동은 지난 19일,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따뜻한 안부 인사와 함께 생신을 축하드리고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 중인 특화사업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잔치’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방문단은 관내 카페인 ‘지동슈퍼’에서 어르신을 위해 정성껏 후원한 생신 케이크와 함께 여름철 기력 회복을 기원하는 건강보조식품을 전달했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다정한 말벗이 되어드렸다.

이날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은 “날이 부쩍 더워지며 혼자 지내다 보니 유독 적적하고 기운도 없었는데, 이렇게 찾아와 안부도 물어주고 축하해 주니 외로웠던 마음에 시원한 단비가 내린 기분이다”라며 “덕분에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정겹고 행복한 하루가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지숙 지동장은 “여름이 성큼 다가온 6월, 어르신께 웃음꽃을 피워드리고 무탈하신 모습을 직접 뵐 수 있어 무척 다행스럽고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여름철 안부를 수시로 챙기고, 언제나 따뜻한 정이 흐르는 지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무더위 취약계층을 비롯해 주기적인 안부 확인과 정서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