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년도 칫솔 교환 행사 |
[뉴스앤톡] 양양군 보건소는 제81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군민들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칫솔질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칫솔 교환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주민들의 접근성과 편의를 높이기 위해 양양군 보건소 1층 구강보건실뿐만 아니라, 관내 보건지소까지 운영 장소를 대폭 확대 운영한다. 양양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평일 오후 1시부터 5시 사이에 사용하던 헌 칫솔을 지참해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방문 장소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은 다소 차이가 있다. 관내 보건지소에서는 사용하던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환받을 수 있으며, 양양군 보건소를 방문하면 새 칫솔 교환과 함께 개인 구강 검진, 맞춤형 상담, 올바른 칫솔질 교육 등의 체계적인 구강 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단, 새 칫솔 교환은 주민 1인당 1개로 제한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칫솔은 입안에 직접 닿는 위생용품인 만큼, 칫솔모가 벌어졌거나 3개월 이상 사용한 경우에는 세정력이 떨어지고 세균이 증식하기 쉬워 정기적인 교체가 필수적이다”라며 정기적인 칫솔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올해는 보건지소까지 장소를 확대한 만큼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스스로 구강 건강을 돌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강보건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