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미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초·중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7 11:20:02
  • -
  • +
  • 인쇄
▲ 동구 미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초·중학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앤톡] 인천 동구 미래교육지원센터는 1월 10일~2월 28일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습 역량과 문해·사고력은 물론 정서적 성장을 함께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초 영어 독해 교실 ▲원어민 영어교실 ▲중학 기초 영문법 ▲문해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예비 고등학생을 위한 수행평가 글쓰기 ▲협동창의 미술교실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마음 성장 미술 ▲마음챙김 놀이 요가 ▲방송댄스 등 정서·예술·신체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 표현력과 협동심, 정서적 안정까지 고려한 통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소통 지원에도 힘쓸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학생들에게는 배움의 즐거움을, 학부모에게는 교육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미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사교육으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