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정신건강 온라인 캠패인 ‘행복보존소’ 홍보 포스터 |
[뉴스앤톡] 부천시는 7월 6일부터 7월 26일까지 시민들이 일상 속 소중한 순간을 되돌아보고 긍정적인 감정을 기록할 수 있도록 마음챙김 온라인 캠페인 ‘행복보존소’를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동결건조’ 밈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가장 간직하고 싶은 순간을 오래 보존한다는 의미를 담아, 시민들이 과거에 대한 후회나 미래에 대한 불안에서 벗어나 현재의 감정과 일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내 이벤트 게시물에 자신만의 소중한 순간이나 기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작성된 내용은 ‘행복보존소’에 저장돼 일상 속 긍정적인 경험을 되돌아보는 기록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7월 30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정원 부천시보건소장은 “일상 속 작은 기쁨과 소중한 기억을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마음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이 자신만의 긍정적인 감정을 되새기고 마음의 힘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