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아름다운 소풍‘웰다잉 교육’마무리

김정희 / 기사승인 : 2022-11-18 11:25:25
  • -
  • +
  • 인쇄
▲ 부평구노인복지관, 아름다운 소풍‘웰다잉 교육’마무리

[뉴스앤톡] 부평구노인복지관는 경로당 4개소,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인생 마무리를 준비함으로써 여생에 있어 삶의 활력을 부여하고 마음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웰다잉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웰다잉 교육’은, 100세 시대 어떻게 살 것인가, 노화와 마음건강, 존엄한 삶과 연명의료 결정법, 변화된 장례문화 통해 ‘삶과 죽음’을 바라보는 관점을 재정립하고, 아름다운 생애를 마무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현재의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과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지점토와 꾸미기 도구를 이용하여 ‘내 마음의 그릇 만들기’ 활동을 통해어르신의 마음 상태를 알아보는 시간도 구성해서 관심도가 높았다.

이OO(남) 어르신은 “죽음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불안했는데 교육을 통해 삶의 본질과 죽음에 대한 이해와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며 보람 있는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여가지원팀 양수종 사회복지사는 “경로당 어르신이 여생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간이 되어 보람되다며, 앞으로도 활기찬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심신의 변화를 알아보고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여 남은 노년의 삶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희 김정희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