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군수지원여단 참수리대대, 포천시 영중면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1:25:25
  • -
  • +
  • 인쇄
▲ 제5군수지원여단 참수리대대, 포천시 영중면과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뉴스앤톡] 포천시 영중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제5군수지원여단 참수리대대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70만 원과 식료품 세트 등 총 100만 원 상당의 현금과 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참수리대대 장병과 간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군부대의 역할을 실천하겠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특히 모금은 희망자에 한해 자율적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장교와 부사관, 군무원, 용사 등 다양한 계층의 부대원들이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에 대한 높은 책임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보여주었다.

기탁된 성금과 물품은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식료품 위주로 구성됐으며, 영중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문유진 참수리대대장은 “참수리는 수호와 책임을 상징하는 존재로, 이번 나눔은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 함께 날아오르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영중면과 꾸준히 소통하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손을 내미는 부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진희 영중면장은 “지역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신 참수리대대 장병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영중면에서도 군과 지역이 함께하는 상생의 모범 사례가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과 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참수리대대는 지난 2023년 영중면과 인연을 맺은 이후, 이를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