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립도서관 기간제근로자 공개 채용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1:25:35
  • -
  • +
  • 인쇄
채용인원 : 4명(자료실 연장운영 3명, 주말운영 보조 1명) 선발
▲ 동해시청

[뉴스앤톡] 동해시는 시립도서관 자료실의 원활한 운영과 이용자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기간제근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인원은 총 4명으로, ▲자료실 개관시간 연장 운영 인력 3명 ▲주말 운영 보조 인력 1명이다. 채용된 근로자는 도서 대출·반납, 자료실 운영 지원 등 도서관 이용 서비스 전반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근무조건은 다음과 같다.
▶개관시간 연장 운영 기간제근로자 근무시간: 13:00~22:00(주40사간)
- 발한도서관: 월~목, 토·일요일 중 1일 근무
- 꿈빛마루도서관: 화~금, 토·일요일 중 1일 근무
▶주말 운영 보조 근무시간: 09:00~18:00(주8시간)
- 꿈빛마루도서관: 토·일요일 중 1일 근무

응시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동해시에 등재된 만 18세 이상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로, 도서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컴퓨터 활용이 가능해야 하며, 매주 토·일요일 중 1일 이상 근무가 반드시 가능해야 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1월 14일부터 15일까지이며,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동해시청 고시·공고란에서 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1월 26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북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서 평생학습과장은 “역량 있는 기간제근로자 채용을 통해 도서관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동시에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서관 발전에 열정과 관심을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