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교육 추진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5 11:45:23
  • -
  • +
  • 인쇄
▲ 지난 24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교육 실시

[뉴스앤톡] 서산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소속 근로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충남노사민정협의회와 합동으로 추진됐으며, 환경미화, 도로보수, 산림녹지 분야 등 폭염에 취약한 옥외작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온열질환은 열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대표적으로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등이 있다. 주요 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러움, 발열, 의식저하 등이 있으며, 적절한 조치 없이 방치할 경우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다.

이에 서산시는 충남근로자건강센터 책임의사인 안상현 강사를 초빙해 ▲ 온열질환의 주요 증상 ▲ 온열질환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 ▲ 온열질환 예방수칙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호선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 의식을 높이고,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