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여성새일센터, 성과평가 최고등급 ‘가’ 등급 달성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2:20:51
  • -
  • +
  • 인쇄
여성의 일과 삶을 잇는 현장중심 지원 성과 인정
▲ 남원여성새일센터, 성과평가 최고등급 ‘가’ 등급

[뉴스앤톡]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9일 성평등가족부 주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대상으로 취업 및 창업 지원 결과, 직업교육훈련 운영, 기업 연계, 사후관리, 센터 운영 전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를 위한 현장 중심의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최상위 성과 등급을 받았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이 다시 일할 수 있도록 개인별 상황을 고려한 1:1 맞춤형 상담과 단계별 취업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취업 전 준비부터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이어지는 촘촘한 지원을 통해 여성들이 일터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지역 내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여성친화적인 일자리 발굴과 고용 연계에 힘쓰는 한편, 농촌·중소도시라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통해 지역 여성 고용 기반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김미옥)은 “이번 최고등급 ‘가’ 등급은 단순한 평가 결과를 넘어 다시 일하고자 용기를 낸 여성 한 분 한 분의 노력과 그 곁을 지켜온 현장의 시간이 모여 만들어 낸 값진 성과이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앞으로도 여성들이 ‘일을 다시 시작하는 선택’이 아닌 ‘일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언제나 현장에서 답을 찾으며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앞으로도 여성의 생애주기와 지역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취업 지원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남원, 일과 삶이 조화로운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