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7일 금봉리 소재 금굴활력 충전소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협력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눈 검진을 실시했다. |
[뉴스앤톡] 여수시 돌산읍은 지난 17일 금봉리 소재 금굴활력 충전소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협력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눈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실명예방재단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교통 불편과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시력 보호와 안과 질환 예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여수시에서는 올해 돌산읍이 유일하게 대상 지역으로 선정됐다.
이날 검진에는 여수신세계안과의원 양필중 원장을 비롯해 한국실명예방재단 전문 인력 8명 등 총 9명이 참여했다.
안압 검사, 굴절 검사, 세극등현미경 정밀 검사 등 다양한 눈 검진이 이뤄졌으며, 어르신들은 1:1 맞춤 상담과 함께 안약 및 돋보기를 지원받았다.
한국실명예방재단 관계자는 “이번 검진이 어르신들의 시력 보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조기 검진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실명을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욱 돌산읍장은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 어르신들의 안질환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실명을 예방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눈 건강을 지키고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진 결과 정밀 진단 및 수술비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는 지역사회 내 관련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적절한 서비스가 연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