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건강한 내일을 여는 1학교 1학생 1스포츠’ 연수 운영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12:35:24
  • -
  • +
  • 인쇄
▲ ‘건강한 내일을 여는 1학교 1학생 1스포츠’ 연수

[뉴스앤톡]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지난 22일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내일을 여는 1학교 1학생 1스포츠’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1학교 1학생 1스포츠’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스포츠 체험활동을 통해 교원의 체육활동 지도 전문성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연수는 시교육청 담당자의 ‘학교·교육청·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천체육교육’ 정책 특강과 학교 현장 교사의 실습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인천 학교체육 종합 발전 계획 안내 ▲1·1·1 스포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체육교육과정·학교스포츠클럽·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미래형 체육교육 방향 등을 다뤘다.

인천선학초등학교 김영화 교사를 초빙해 진행한 실습에서는 협동 중심 체육활동 및 뉴스포츠 기반 게임형 수업 전략을 공유하고, 피클볼(Pickleball), 킨볼(Kin-Ball) 등 학교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신체활동 실습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학교 스포츠 체험 문화를 확산하는 데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원 대상 스포츠 연수를 확대해 교원의 체육 전문성을 고도화하고, 학교 체육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