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연극 성료

김정희 / 기사승인 : 2022-09-22 12:35:08
  • -
  • +
  • 인쇄
▲ 부평구노인복지관,‘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연극 성료

[뉴스앤톡]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10월 노인의 달 및 경로의 달을 맞아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공연단과 부평구 평생학습관과 협업하여 ‘금융사기 및 보이스 피싱 예방’ 연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공연은, 금융과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점점 지능화해지고 다양해지는 금융사기와 보이스 피싱으로 부터 어르신의 경제적 피해를 막기 위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연극으로 진행됐다.

참석자의 관심을 끌고 효과적인 정보 전달 및 흥미유발을 위해, 퀴즈를 통한 다양한 사기 유형과 대처방안을 상황극으로 구성하고 예술과 오락적인 요소도 가미한 공연을 펼쳐 호응이 좋았다.

김OO 어르신은 “핸드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로 지인을 사칭하는 연락이 오면 분별이 어려웠었는데, 오늘 연극을 통해 전화나 문자도 주의 깊게 확인한 후 대처해야겠다는 경각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정책팀 윤지혜 사회복지사는,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올바른 금융에 대한 지식이 향상되어 피해를 예방하고 고령 소비자의 권익이 높아졌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10월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아는 Know인 하는 老인’ 캠페인과, ‘사랑 愛 마음 담은 컬러링북’ 나눔 행사를 통해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권익신장이 향상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희 김정희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