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식 개최 |
[뉴스앤톡]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은 지난 17일 서둔동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둔동 주민자치회는 2019년 7월 30일 첫 출범하여 지방자치시대의 문을 열었으며, 2023년 7월 30일 제3기 주민자치회가 이를 이어받아 본격적인 자치분권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은 제3기 주민자치회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힘찬 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주민자치회 위원 40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주민자치회를 이끌어나갈 임원(△회장 최영록 △부회장 권나혜 △감사 임채겸, 최정순 △사무장 도은숙)을 선출했다.
최영록 주민자치회장은 “열정이 넘치는 우리 서둔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마을 의제를 적극 발굴하고 주민들과 공유하여 마을발전에 힘 쓸 것”이라며 “주민자치의 본질인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명희 서둔동장은 “새롭게 위촉된 주민자치회 위원 40명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2년이라는 임기 동안 우리 마을의 대표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 믿는다.”라며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빛나는 서둔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