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청렴을 점검하고 신뢰를 더하다, 양주시 도로관리과 청렴교육 실시 |
[뉴스앤톡] 양주시 도로관리과는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과 투명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행동 기준과 실천 방안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직원들은 청렴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한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건전한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일상 업무 속 작은 실천들이 시민 신뢰를 높이는 청렴 행정의 밑거름이 된다는 점을 되새겼다.
차순범 도로관리과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반드시 갖춰야 할 기본 가치”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체 교육과 청렴 활동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도로관리 행정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로관리과는 앞으로도 참여형 청렴 활동 및 직원 자체 교육을 주기적으로 추진하며 신뢰받는 청렴 행정 실현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