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6 상반기 인천형 학교민주시민교육 교사아카데미 운영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6 12:45:37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 2026 상반기 인천형 학교민주시민교육 교사아카데미 운영

[뉴스앤톡] 인천광역시교육청은 6월 9일부터 2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26 상반기 인천형 학교민주시민교육 교사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우리 사회 민주주의의 현재를 성찰하고 포용과 다양성의 가치를 연결함으로써, 교사들의 민주시민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 교육 과정은 ▲한국 민주주의 위기와 민주시민교육의 현재 ▲민주적 시민성 함양을 위한 워크숍 ▲교과서를 중심으로 한 해외 민주시민교육 사례 ▲포용과 다양성을 품은 민주주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습, 독서토론, 서클 활동 등 교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현장에서 토의·토론과 실천 및 참여 중심의 민주시민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전문성 강화와 다양한 연수 과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