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서구도서관, 10월 늘솜갤러리 '이남희, 춘하추동 꽃의 웃음전' 개최

양현모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3:40:40
  • -
  • +
  • 인쇄
▲ 10월 늘솜갤러리 '이남희, 춘하추동 꽃의 웃음전'

[뉴스앤톡]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은 늘솜갤러리에서 16일까지 '춘하추동 꽃의 웃음전'이라는 주제로 이남희 작가의 작품전시를 개최한다.

서구도서관은 시민과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 예술 작품에 대한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작가 발굴 및 문화예술 창작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늘솜갤러리 전시를 운영한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다.

올해 전시를 위해 작년 12월 인천 작가와 관련 기관에 대관 신청을 받았고, 매달 다른 주제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10월을 장식할 이남희 작가는 인천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며 사랑과 관심을 받아온 작가로, 경인교육대학원 미술전공, 인천미술대전전 초대작가, 경인미술대전 초대작가를 역임했으며, 이번 전시로 총 21회 개인전을 개최하게 됐다.

이남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꽃을 사랑하는 ‘꽃 그리미’로서 꽃들의 미소, 웃음을 유화로 아름답고 행복하게 표현했다. 작품을 감상하는 이들이 그림 속 주인공으로서 자연과 상상, 일상과 순간의 체험에 빠져들면 작품의 이해와 느낌이 더욱 풍부해질 것이라는 게 작가의 설명이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늘솜갤러리에서 전시할 계획이며, 작품 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예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와 더불어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