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앱스크립트를 활용한 행정 업무 자동화 연수에 집중하고 있는 매양중 교원들 |
[뉴스앤톡] 매양중학교는 지난 6월 26일 교내 정보융합실에서 교원의 디지털 교육 역량과 행정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Vibe 코딩을 활용한 수업 및 업무 자동화 교원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인공지능(AI)과 로우코드(Low-code) 기술을 활용해 수업, 학급 운영, 행정 업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가 교원들은 AI를 활용한 프로그램 제작과 업무 자동화 과정을 체험하며 미래형 교육 역량을 높였다.
연수에서는 구글 안티그래비티를 활용한 학급 관리 프로그램 제작과 구글 AI 스튜디오 기반의 교과 맞춤형 수업 프로그램 설계가 이루어졌다. 이어 구글 스프레드시트와 앱스크립트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실습을 통해 반복적인 행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익혔다.
연수에 참여한 임하균 교사는 “AI를 활용해 수업과 학급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 수 있어 유익했다”며 “업무 자동화는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수를 기획한 임수기 교사는 “AI를 교육과 실무에 직접 적용하는 경험을 통해 교원들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미래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원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매양중학교는 IB 월드스쿨이자 AI 중심학교로서 학생뿐 아니라 교원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에도 힘쓰며 미래형 학교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