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동교육지원청, 중·고등 특수교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뉴스앤톡] 안동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6월 24일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경북 북부권역 중·고등학교 특수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통합교육 환경에서 장애학생의 도전행동 및 위기행동에 대한 교사들의 예방 중심 대응 능력을 기르고, 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긍정적 행동지원(PBS)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안동진명학교 김좌중 교사가 강사로 나서 ‘아이들의 마음 읽기, 행동중재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기능 중심의 행동 이해와 사례 기반의 중재 방법에 대한 실무 강의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의 행동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위기 상황에 협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중식 안동특수교육지원센터장 “이번 연수가 특수교사들의 현장 대응 역량을 높여, 학교 현장에 예방 중심의 긍정적 행동 지원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