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퇴임식 |
[뉴스앤톡] 김해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제9대 홍태용 김해시장의 퇴임식을 개최했다.
퇴임식에는 시와 시 출자출연기관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 시정 발전을 위해 힘써온 홍 시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는 그의 지난 발자취를 담은 헌정 영상 상영, 재임 기념패 전달, 퇴임사, 헌정 공연 순으로 지난 4년간의 노고를 기리고 박수로 앞날을 응원했다.
민선 8기(2022~2026년) 재임 기간 시는 △3대 메가이벤트 성공 △청렴도 1등급 기록 △도시 브랜드 가치 전국 톱10 진입 등의 성과를 일궜다.
홍 시장은 퇴임사에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해 준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김해의 발전을 위해, 그리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언제나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신경외과 의사 출신으로 지난 2022년 김해시장 선거에서 당선돼 7월 1일 취임 이후 4년간 김해시장직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