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겨울에도 깨어 있는 공유학교의 중심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15:20:24
  • -
  • +
  • 인쇄
안산 동그리 우리 동네 공유학교 겨울방학 체육 프로그램 운영
▲ 안산교육지원청, 겨울에도 깨어 있는 공유학교의 중심

[뉴스앤톡]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2일부터 2월 13일까지 프로그램별 운영 일자에 따라 선부중학교 및 송호고등학교에서 ‘2025 안산 동그리 우리 동네 겨울방학 체육 공유학교’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공유학교 프로그램은, 2025년 하반기 안산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과에서 체육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으로 발굴한 선부중학교와 송호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 이미 하반기에 교사가 직접 공유학교를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층 더 발전된 프로그램이 기대된다.

선부중학교에서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역도 훈련장과 다양한 체육활동 및 이에 대한 운동 분석이 가능한 IT 체육교실을 바탕으로 보디빌딩, 역도, 크로스핏, 종합격투기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송호고등학교에서는, 생태환경을 중시하는 스포츠 생태공원으로서의 미래형 운동장과 체육관을 활용하여 농구, 풋살, 배드민턴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여자 풋살 프로그램을 통해 안산의 여학생 체육 활성화가 기대된다.

본 공유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년까지만 해도 겨울방학에는 주로 실내에서 생활했었는데 우리 동네 체육 공유학교 덕분에 체육활동을 열심히 할 수 있어서 이전보다 훨씬 더 건강해진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김수진 교육장은 “겨울방학에도 안산 학생들의 체육활동 일상화를 위해 기꺼이 교육활동에 나서 주신 선생님들, 그리고 학교 시설을 흔쾌히 개방해 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안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 더 많은 거점활동공간을 발굴하여 학생이 중심이 되는 안산 공유학교의 박동이 멈추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