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제56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 경진대회 & K-푸드 챔피언십 성황리 개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6:05:55
  • -
  • +
  • 인쇄
맛은 K-푸드, 멋은 K-뷰티...K-직업 교육 선도
▲ 경북교육청, 제56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 경진대회 & K-푸드 챔피언십 성황리 개최!(맛은 K-푸드, 멋은 K-뷰티...K-직업 교육 선도)(인사말하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

[뉴스앤톡] 경북교육청은 25일 경주시에 있는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에서 ‘제56회 가사계열 특성화고 실기경진대회’와 ‘K-푸드 창의 요리 챔피언십’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도내 가사계열 특성화고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 참여해 직업 기초 능력과 실무 역량을 키우고, 글로벌 식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실기 경진대회는 △한국조리 △서양조리 △제과제빵 △헤어미용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미용 △창업 아이템 등 8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국가기술자격시험 수준의 과제를 수행하며 기량을 겨뤘으며, 창업 아이템 부문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구상한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해 사업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K-푸드 창의 요리 챔피언십’에서는 한국 전통 조리법에 자국의 식재료와 기술을 접목한 창의적인 한식 메뉴가 소개됐다.

또, 참가자들은 단순한 조리 실력 시연을 넘어 음식에 담긴 문화적 의미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하며 글로벌 소통 역량을 보여줬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은 전문성을 높이고, 유학생들은 한국 문화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세계를 잇는 글로벌 직업 교육 모델을 선도하며, 학생들의 진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