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6:06:03
  • -
  • +
  • 인쇄
▲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

[뉴스앤톡] 부산 동래구는 지난 3일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배말자)와 롯데백화점 동래점(점장 이상원)이 함께하는 ‘2025년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를 롯데백화점 동래점 정문 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동래구여성단체,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롯데백화점 임직원 등 120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정성껏 김장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또한, 국제라이온스협회355-A(부산)지구 제6(동래구)지역(위원장 장영진)은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를 위해 동래구여성단체협의회에 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하며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1,000포기는 홀로 어르신, 저소득층 등 관내 어려운 이웃 360세대 등에 전달됐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올해도 롯데백화점 동래점에서 동래구 여성단체협의회 이웃돕기 김장 나누기 행사에 장소 제공을 비롯해 물심양면으로 후원을 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라며 “동래구는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지속적으로 살피고,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실천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말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함깨해 주신 여성단체를 비롯한 봉사자, 국제라이온스협회355-A지구, 다문화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김장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의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의 밥상에서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