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제19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 2년 연속 전국 1~3등급 수상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6:35:56
  • -
  • +
  • 인쇄
미래 교육을 여는 디지털‧SW-AI 교육 혁신의 허브!
▲ 미래 교육을 여는 디지털‧SW-AI 교육 혁신의 허브!

[뉴스앤톡]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제19회 디지털교육연구대회에서 전국 1~3등급을 모두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춘산초 성상현 교사는 교육용 SW·AI 분과 전국 1등급, 비안초 김은정, 손성준 교사는 AI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운영 분과 전국 2등급, 금성초 이종선 교사는 디지털 교수학습 분과 전국 3등급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12월 5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디지털교육연구대회 전국 1~3등급 수상자를 배출하며, 디지털‧SW-AI 기반 수업 혁신을 선도하는 교육지원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그동안 디지털‧SW-AI 교육지구 선도교육지원청 운영, 교원 대상 디지털 수업 역량 강화 연수, 교사 연구회 운영 등을 통해 단위 학교의 수업 혁신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왔다.

이러한 지원을 기반으로 각 학교에서는 AI디지털교과서, 교육용 SW-AI 도구, 온라인 협업 플랫폼 등을 활용한 융합형‧프로젝트형 수업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수상 교사들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수업은 기술 자체보다 학생의 성장을 어떻게 돕느냐에 초점을 두고 설계했다.

연구대회 준비 과정에서 동료 교사들과 수업을 함께 고민하고, 학생 피드백을 반영하며 수업을 여러 차례 재구성한 경험이 큰 배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우식 교육장은 “2년 연속 전국 1~3등급을 모두 수상하게 된 것은 의성교육지원청과 학교, 교사가 함께 디지털‧SW-AI 교육의 방향을 고민하고 묵묵히 실천해 온 결과이다. 앞으로도 의성 학생들이 미래 디지털 사회를 이끌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실 수업의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