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문화원, 겨울방학 문화예술특강 '복주머니 속 동화세상' 운영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16:45:03
  • -
  • +
  • 인쇄
초등학생 대상 전통놀이와 책으로 만나는 문화예술 수업
▲ 겨울방학 문화예술특강 '복주머니 속 동화세상' 운영

[뉴스앤톡]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문화원은 2일부터 5일까지 북부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실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통놀이와 독서가 결합된 '복주머니 속 동화세상' 문화예술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전통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우며 창의적 표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강은 초등학교 1~3학년 학생 20명 내외가 참여하며, 전통놀이 관련 그림책 독후 활동과 윷놀이, 연 만들기, 탈 만들기, 한옥 그리기, 복주머니 만들기 등 전통문화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강의 주제도서는 ▲'사계절 우리 전통 놀이'(강효미 지음, 한지선 그림) ▲'아무도 모를 거야 내가 누군지'(김양향 지음, 이혜리 그림) ▲'부엌 할머니'(이규희 지음, 윤정주 그림) ▲'설날'(김영진 지음)로,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 활동과 연계한 독서 활동에 활용된다.

이번 운영은 북부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인원 모집과 장소 제공은 복지관이, 프로그램 운영과 강사・재료비 지원은 교육문화원이 맡아 추진한다.

서종덕 교육문화원장은 “학생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독서와 문화예술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