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시민 여러분~, 크리스마스 소원 준비됐쓰?” |
[뉴스앤톡] 창원특례시는 12월 24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성산구 상남동 분수광장 일원에서 창원시 공식 유튜브 주력 콘텐츠 ‘창원마불’과 연계한 현장 소통 댓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체험을 결합한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으로, 연말 분위기 속에서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창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추천창원’을 구독한 시민과 현장 방문객 등 약 80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시민들은 ‘추천창원’ 채널을 구독한 뒤 ‘창원마불’ 영상에 크리스마스 소원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현장에서는 구독 인증과 함께 시민들의 다양한 소원이 소개됐다.
“가족 모두가 건강했으면 좋겠다”, “창원의 더 많은 이야기를 유튜브로 보고 싶다” 등 시민들의 진솔한 메시지가 이어지며 현장에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현장에서 진행된 산타 룰렛 이벤트는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큰 호응을 얻었고, 참여 과정이 자연스럽게 SNS로 확산되면서 콘텐츠 인지도와 유튜브 채널 노출도를 함께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
이동호 공보관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창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은 시민들의 참여와 의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참여형 콘텐츠와 현장 소통을 통해 진정한 시민동행 채널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 ‘추천창원’은 지난 12월 10일 구독자 6만 명을 달성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는 구독자 10만 명 달성을 목표로, 콘텐츠 혁신과 시민 참여 중심의 채널 운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