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광주 광주중앙고,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 탐색 역량 강화를 위한 동아리 멘토링 운영 |
[뉴스앤톡] 광주중앙고등학교는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과 진로 연계 교육과정을 강화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하는 동아리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교는 지난 5월 28일 연극동아리 ‘아르페지오’를 대상으로 시청각실에서 장신대학교 연극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멘토링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공연 준비 과정에서 자신의 연기를 직접 점검받고, 공간 활용과 표현력, 공연 예술인의 자세 등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들으며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6월 17일에는 밴드동아리 ‘뮤즈’를 대상으로 장신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와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멘토링이 운영됐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한국 대중음악의 이해와 감상’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솔로 및 밴드 공연이 진행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멘토링은 자율형 공립고 2.0이 지향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 지역사회 연계 교육의 사례로, 학생들이 관심 분야의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며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강동호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적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전공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