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5 학교지원 모니터단 하반기 모니터링 협의회 실시 |
[뉴스앤톡]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5년 11월 20일 학교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적극적인 학교 지원을 실시하기 위해 2025 학교지원 모니터단 정기 모니터링 협의회를 실시했다.
2025 학교지원 모니터단은 각급 학교의 다양한 경력의 교사와 교육행정직원 및 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등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내 학교의 행정 및 교육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현장의 요구를 신속하게 전달해 학교 운영을 돕는 역할과 더불어 새로운 지원 업무 발굴 등의 활동을 했다.
이번 하반기 정기 모니터링 협의회에서는 하반기 업무 보고 및 업무 개선 사항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학교에 지원한 교육활동 지원, 현장 맞춤 지원, 인력 채용 지원, 지역 특색 지원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고, 2026년 학교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의견 수렴과 추진 방안을 논의하여 학교 현장 맞춤형 지원을 실현할 수 있도록 협의했다.
학교지원 모니터단 단장을 맡고 있는 석보초등학교 이옥희 교감은“학교지원센터에서 늘 학교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을 통해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어 학교의 교직원들이 매우 만족하고 있다.”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영양교육지원청 박근호 교육장은“오늘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 하나하나를 소중히 반영하여 교직원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겠다.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함께 성장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