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미래사회를 이끌 영재들, 창의융합교육 수료로 한 단계 성장 |
[뉴스앤톡]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9월 18일 본관 대강당에서 수료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개 학급(과학연구 3학급, 발명 1학급, 인문 3학급) 원생 87명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92명의 입학생을 대상으로 영재성을 발현시키기 위하여 총 35명의 전문 강사를 선발하여 2월부터 8월까지 토요일과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84시간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탐구활동발표대회에서 식물의 구조를 활용한 고효율 태양광 전지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박○○ 학생은 “과학동아리와 교과시간을 연계한 팀활동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협업하면서 지도교사의 조언이 크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최○○ 영재지도교사는 “이번 그린스마트시티건설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저도 함께 성장하고 활력을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의 2026년도 영재교육원 운영계획 수립과 함께 오는 10월 중순쯤‘2026년도 선발 요강’을 발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입학생 선발 절차를 거쳐 12월에 입학생을 확정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꿈을 향한 열정과 배움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우리 원생들이 자랑스럽다”라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영재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며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