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설관리공단, 무재해운동“1배수 달성”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5 20:15:09
  • -
  • +
  • 인쇄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무재해운동“1배수 달성”

[뉴스앤톡]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에서 운영 중인 체육시설(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종합운동장)이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무재해 1배수(494일) 인증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무재해운동이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정착을 목표로 사업장 전 직원이 참여해 재해 없는 일터를 조성하는 안전 실천 운동이다.

공단은 “안전사고 ZERO 달성”을 위해 2025년 1월 1일 무재해운동을 선포한 이후 안전보건관리 활동을 이어왔다. 안전전문기관과 MOU체결, 각종 안전관리제도 도입, 분기별 안전지킴이 활동, 계절별 안전점검, 위험성평가, 정기 안전교육 등을 진행하며 현장의 안전 인식 제고에 힘썼다.

또한 2023년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최초 취득한 이후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으며 현장 중심의 안전관리체계를 지속해 왔다.

김재광 이사장은 “이번 무재해 1배수 달성은 모든 직원들이 책임의식을 가지고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온 결과라며, 항상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사업장의 자율 안전문화를 고도화시켜 무재해를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