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약학연구소,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초청특강 마련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6 22:25:16
  • -
  • +
  • 인쇄
▲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초청 특강

[뉴스앤톡]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약학대학과 약학연구소는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 가좌캠퍼스 GNU국제관에서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을 초청해 ‘우보천리 동행만리(한국콜마의 인문경영)’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인문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한 윤동한 회장의 경영철학과 창의적 리더십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약학대학 학생을 비롯해 경상국립대학교 구성원과 진주시민에게 개방됐다.

윤동한 회장은 1947년 대구 출생으로, 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과 수원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연구했다. 대웅제약 부사장을 거쳐 1990년 한국콜마를 창립한 이후 30여 년간 화장품·제약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온 대표적 기업가다.

윤동한 회장은 ‘기술력 위에 인문학이 더해져야 진정한 기업 경쟁력이 완성된다’는 철학으로 ‘인문학 경영’을 실천해 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다산경영상(창업경영인부문), EY 최우수기업가상(마스터상), 보건의날 국민훈장 동백장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우보천리 동행만리》, 《조선을 지켜낸 어머니》, 《80세 현역 정걸 장군》, 《기업가 문익점》, 《인문학이 경영 안으로 들어왔다》 등의 저서로 인문경영의 중요성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윤동한 회장은 단순한 경영 성공담이 아닌, ‘사람 중심의 경영’과 ‘지속가능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진로와 삶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전해 주었다. 특히 약학 분야의 전문성과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연결하는 실질적 조언이 더해져, 학문과 산업의 융합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