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아동·청소년·장애인·어르신 등 복지 수요자에게 정서·건강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상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하도록 전자 바우처를 준다.
지원 대상은 전국 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170%에 해당하는 가구이며 1인당 2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우리 아이 심리 지원 아동·청소년 동물 매개 정서 지원 아동 비전 형성 지원 유아·아동 신체 정서 통합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대여 장애인 맞춤형 운동 노인 맞춤형 운동 처방 노인 맞춤형 정서 지원 시각장애인 안마 통합 가족 상담 등 10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전자 바우처를 발급받은 후 3월부터 수원시에 등록된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가격의 50~90%를 지원하는데, 나머지 금액은 대상자가 부담해야 한다.
주민등록지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인의 신분증·건강보험자격확인서·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등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서비스 내용·선정 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주민등록지 동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거나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소식→시정소식’에 게시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안내’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가구별 특성·수요를 고려한 지역사회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