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정민정 / 기사승인 : 2022-03-29 18:11:41
  • -
  • +
  • 인쇄
정규주말체험활동 ‘환상의나라 하랑랜드로’ 운영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뉴스앤톡]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6일 용인시 대표 관광지인 ‘에버랜드’ 견학을 통해 지역사회 명소를 체험하고 청소년 문화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한 [정규주말체험활동 ? 환상의나라 하랑랜드로]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정규주말체험활동 ? 환상의나라 하랑랜드로]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로 구성된 ‘하랑, 기획홍보단’청소년 자치 회의를 통해 기획 및 운영됐으며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청소년의 욕구 반영 및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에버랜드 견학과 놀이기구 체험을 통한 즐거운 여가 문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이 준비한 조별 미션 수행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화합과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의 장을 마련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 1학년 이가빈 참여청소년은 “친구들과 함께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을 정규주말체험활동으로 경험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꼈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민정 정민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