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민·관·학 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
[뉴스앤톡] 대전 동구는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2026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들에게 생활권 중심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사회 변화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구 평생학습 시책 사업이다.
특히, 주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대전대학교와 우송정보대학, 한국폴리텍Ⅳ대학, 동구통합가족센터 등 지역 대학과 유관기관이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동구평생학습관과 동 평생학습센터 등 총 10개 학습공간에서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전 과정은 무료다.
주요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개인 브랜딩 및 콘텐츠 제작 ▲원어민 교수진과 함께하는 실용 외국어 교육 ▲생애설계와 자산관리 ▲마음건강 프로그램 등 15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수강 신청은 동구 평생학습 누리집 또는 홍보 포스터 내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청 미래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미래사회 대응 역량을 높이고 자기 성장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학 협력을 강화해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