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법정의무교육으로 신뢰받는 의회 구현

정충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6:20:40
  • -
  • +
  • 인쇄
4대 폭력 예방·장애인 인식개선·응급처치 교육 실시
▲ 완주군의회, 법정의무교육

[뉴스앤톡] 완주군의회는 24일 군의회 문화강좌실에서 ‘2025년도 제4차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 의장을 비롯한 의원 11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등 법정의무교육으로 진행됐다.

완주군의회는 이번 연수를 통해 의회 구성원의 인권·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과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구현에 뜻을 모았다.

특히, 완주소방서 설수경 소방장이 진행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응능력을 높였으며,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과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으로 공직자로서의 인권 의식과 책임의식을 되새겼다.

유의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의회는 군민의 삶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공적 책임을 수행하는 기관인 만큼, 의원과 직원 모두가 인권과 존중의 가치를 내면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의정연수는 4대 폭력 예방과 장애인 인식개선,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의회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고 위기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뜻깊은 자리”라며 “배움과 성찰을 바탕으로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완주군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완주군의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의정연수와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책임 의정, 신뢰받는 의회 실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앤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